코인뉴스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거래소 실시간 시세(KRW) 24시간 변동률 한국 프리미엄 24시간 최고가 24시간 최저가 거래량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실시간 시세현황 펼침

분석가들: “하락장은 아직 안끝났다, 비트코인의 추가하락이 곧 시작 될 것”
댓글 0 조회   56 추천 0 비추천 0

올해만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906184292026d53d88e3d3269a6ff032_1546784929_2751.jpg 

비트코인이 하락장의 마지막 단계에 와있을 수도 있지만, 몇몇 분석가들은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었다고 생각한다.

지난 두 달 동안, 비트코인의 낮은 가격대에서 매수세가 붙은 후, 3,210달러에서 3,850달러까지 상승하며 약 20% 정도 회복되었다.

비트코인 추가 하락 예상

많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제대로 된 바닥을 다지고 장기적으로 가격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려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분석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019년의 첫 두 분기까지 하락장이 더 길어질 것이다.

최근 비트코인의 회복세는 하락장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기 전 단기적인 상승이라고 그는 말했다.

곧 다시 시작될 하락 추세

11월부터 12월까지, 모든 대형 암호자산은 낮은 가격대에서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줬다. 지난 3개월 동안 암호화폐의 하루 거래량의 평균이 약 150억 달러에 달했고, 이는 높은 변동성에 대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이다.

암호화폐들의(특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아닌 코인들) 일일 거래량이 연간 최저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요 저항점을 돌파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이토로(eToro)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BTC가 여전히 지붕보다 바닥에 더 가깝기 때문에 낮은 가격대에 매력을 느끼는 소매 트레이더들과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 증가로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것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다. 기술적인 분석에 기반하면 차트상으로 우리는 정상보다 바닥에 훨씬 가깝게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과 블록체인과 관련된 회사들이 빠르게 고용을 하면서, 나는 이 업계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고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계속 나오고 있다. 사람들이 점점 더 이 시장에 들어오고 있다는 모든 종류의 징후를 우리는 알 수 있다.”

안정적인 2019년 1월 6일

만약 암호화폐가 2018년의 마지막 두 분기의 높았던 변동성과 함께 대규모 반등을 시작한다면, 이 자산군은 향후 수개월 동안 큰 폭의 가격 하락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암호화폐의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2019년 점진적인 가격 상승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고, 비트코인의 과거를 고려해볼 때 이 자산군은 올해 내내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게시판에서 올해만님의 다른 글

CoinBus

새로고침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