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뉴스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거래소 실시간 시세(KRW) 24시간 변동률 한국 프리미엄 24시간 최고가 24시간 최저가 거래량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실시간 시세현황 펼침

최종구 금융위원장 “카카오 ICO 부정적, 카카오뱅크 신뢰도에 영향”
댓글 0 조회   102 추천 0 비추천 0

온리플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d1fa2f42e9e87faa86568bace32012e2_1521005344_2383.jpg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4일 카카오가 ICO(암호화폐공개)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에 대해 반대하고 나섰다. 카카오의 ICO가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의 신뢰도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최 위원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당국은 카카오가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데 부정적인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금감원을 통해 파악했을 때 카카오나 카카오 페이가 현재 해외에서 ICO를 통해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카카오가 해외에서 ICO를 추진할 경우 이를 금지할 수 있는 근거는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카카오가 국내에 ICO를 추진할 경우에는 가상통화 관련 법령이 없어도 발행 방식에 따라 다른 현행 법령을 위반할 가능성이 높다. 사기나 다단계로 취급될 수 있다”면서 “국내 법상 문제의 소지가 있고,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당국은 ICO 추진에 부정적인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 위원장은 “카카오가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면 카카오뱅크와 연결되기 때문에, ICO로 인해 카카오 뱅크의 신뢰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게시판에서 온리플님의 다른 글

CoinBus

새로고침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