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 국내 첫 인니 진출
댓글
0
조회
15
추천
0
비추천
0
04.16 23:59
코인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첫 해외 진출로, 코인원은 인도네시아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규사업 기회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판단했다.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6월 말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현지 시간 기준 16일 오후 3시(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한 달간 1차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사전등록은 이메일 주소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외 외국인도 신청 가능하다. 단 외국인의 경우 사전등록 기간 종료 후 여권 및 비대면인증 과정을 통한 별도의 심사 과정이 필요하다. 이후 5월 24일 사전등록자에 한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사전등록자 중 1만명을 선정해 최대 1000만루피아(약 8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출시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수수료 무료 쿠폰 10장도 지급한다.코인원 인도네시아에서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캐시(BCH),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C), 퀀텀(QTUM) 등 총 6종류의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가상화폐는 이후 추가 상장될 예정이다. 또한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업그레이드된 코어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멀티시그월렛, 2단계 인증(2FA) 등을 도입해 보안성을 높였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코인원이 글로벌로 나아가는 첫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코인원 인도네시아 역시 기술 중심의 운영 전략으로 가상화폐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알란 송(Alan Song) 코인원 인도네시아 대표는 "코인원 인도네시아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가 되고 싶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내 가상화폐 시장이 탄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04.24 서울 코인·천안 코인·관악 코인.. 지방선거에 쏟아진 가상화폐
- 04.17 엘프·트론·미스릴 .. 잡코인 상장, 널뛰는 암호화폐 시장
- 04.16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 국내 첫 인니 진출
- 04.09 생활로 들어온 블록체인..낚시성 맛집추천 싹 걸렀다
- 04.04 인덱스마인, 거래소 없는 '가상화폐 직거래 플랫폼' 개발
- 04.04 "가상화폐 가치 누리는 데 도움 주고 싶다"
- 03.20 스타그램코인, 포인트허브 가맹점서 사용
- 03.19 트위터, 암호화폐 광고 금지 결정
- 03.14 최종구 금융위원장 “카카오 ICO 부정적, 카카오뱅크 신뢰도에 영향”
- 02.24 암호화폐, 증시 따라 일제히 반등세..리플 10%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