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거래소 실시간 시세(KRW) 24시간 변동률 한국 프리미엄 24시간 최고가 24시간 최저가 거래량
가상코인 코인별,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
실시간 시세현황 펼침

베잔트-FNB프로토콜 전략적 제휴...자영업 창업에 블록체인 접목
댓글 0 조회   11 추천 0 비추천 0

장군아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1546947959473722_3d1064c4c2.jpg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파운데이션(대표 김찬준)은 FNB프로토콜(대표 류민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국내 자영업 창업 생태계 혁신을 위해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베잔트는 FNB프로토콜과 함께 베잔트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영업 점포 개설의 출발점인 부동산 매물 정보를 관리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FNB프로토콜의 전략적 제휴사인 국내 최대 자영업 창업 지원 플랫폼 ‘나도사장님’의 부동산 점포 매물 정보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허위 매물 정보를 통해 자영업 창업자의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게 만들던 기존 구조에 변화를 불러올 계획이다.

이 밖에도 베잔트는 FNB프로토콜이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전방위로 지원한다. 성공적인 암호화폐 공개(ICO)부터, 프로덕트 개발, 디앱 파트너 발굴,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상장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주요 이정표를 차례로 달성해 온 경험을 발휘할 예정이다.

FNB프로토콜은 자영업 창업 생태계 재편을 위해 브랜드를 아울러 포인트 제도와 결제 부문에 접목할 수 있는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고 있다. 브랜드 별로 토큰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체 토큰인 FNB토큰을 기축으로 하는 자체 거래소를 통해 브랜드 토큰을 FNB토큰과 교환 후 다른 브랜드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이끈 베잔트의 황형준 국내 사업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은 일상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활용되는 분야를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우리의 전략적 방향과 맞아 떨어질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해당 산업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는 케이스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증명해 내겠다”고 밝혔다.

FNB프로토콜의 김용탁 CTO(최고기술책임자)는 “금번 파트너십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포함하는 자영업 창업 생태계 구조에 블록체인 기술, 토큰 이코노미를 접목하여 소비자, 점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상생 구조를 만들어 가기 위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직접 사용되는 사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베잔트는 이번 달 중 테스트넷을 오픈한다. 이어 1분기 안에 메인넷을 공개할 예정이다. 플랫폼에 참여하는 디앱 프로젝트팀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웹 어드민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 기업들은 베잔트 플랫폼 위에서 자체 토큰 발행 역시 가능하다.  

이 게시판에서 장군아님의 다른 글

CoinBus

새로고침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